top of page

News

2025년 6월 9일

톡톡 튀는 4人 시선으로 확장된 예술의 자리

지역 작가들의 창작 세계를 확장하고자 기획된 예술공간 집의 ‘넛지프로젝트’가 올해도 이어진다.

‘넛지프로젝트’는 지역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확장·심화시키고자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예술공간 집의 상징적 기획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프로젝트에는 김희남(입체·설치), 려은(설치·드로잉), 송미경(회화), 최원규(설치·미디어) 작가 총 4인이 선정됐다. 각 작가의 대표작을 선보이는 전시는 오는 12일까지 예술공간 집에서 열린다.

톡톡 튀는 4人 시선으로 확장된 예술의 자리

2025년 4월 13일

GB 작가탐방, 달라진다

광주비엔날레 재단이 8년여 동안 지역 작가의 작품 세계를 탐구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진행해 온 'GB작가스튜디오 탐방'을 올해부터 방식을 달리해, 작가와 지역 미술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광주비엔날레는 오는 14일 오후 4시 예술공간집에서 'GB 작가탐방'을 진행, 박치호 작가를 만난다.

GB 작가탐방, 달라진다

2025년 3월 28일

박치호 개인전 '몸, 숭고한 삶의 증거'

낡은 물건에 오랜 쓰임의 흔적이 남아 있듯이, 사람의 몸에도 살아온 궤적이 기록돼 있습니다.
황혼에 접어든 노년의 몸에 삶의 숭고함과 고독을 담은 한 중견 화가의 전시회를,박수인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박치호 개인전 '몸, 숭고한 삶의 증거'

2025년 2월 28일

발췌된 풍경과 그 너머 상상의 풍경들

서영기 화가의 풍경은 익숙하지 않다. 작가만의 시선으로 해석한 풍경은 바라보는 이에게 한 번 더 사유의 시간을 요한다.

예술공간 집에서 열리는 서영기 작가의 기획 초대전. ‘발췌된 풍경, 덧입혀지는 이야기’를 주제로 오는 3월 20일까지 열리는 전시는 이색적인 풍경을 만나는 자리다.

발췌된 풍경과 그 너머 상상의 풍경들

2024년 12월 15일

꿈과 현실의 경계, 선잠에서 찾은 무의식의 세계

예술공간 집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청년작가 윤상하 작가의 개인전 ‘Good Night Snooze’를 오는 1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전속작가제 지원으로 올해 첫 전속작가제 지원 사업에 참여한 예술공간 집의 초대전이다.

꿈과 현실의 경계, 선잠에서 찾은 무의식의 세계

2024년 11월 20일

인도네시아 현대미술 작가들 작품을 만나다

인도네시아 작가 4명의 작품을 만나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검은빛 깊은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작가들이 광주에서 보낸 시간 광주를 바라본 여정을 담고 있다.

전시는 지난 18일 개막해 예술공간 집(대표 문희영)에서 오는 24일까지 펼쳐진다. 예술공간 집, 콜렉티브 오피스(대표 이은하)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루앙매스56, 미로센터, 광주시 동구가 후원했다.

인도네시아 현대미술 작가들 작품을 만나다

© 2023 by Art Space House. Powered and secured by Wix

bottom of page